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홀로그램 관련주인 에스넷, 에스코넥, 한국큐빅, 큐에스아이, 레드로버, 브이티지엠피 입니다.



홀로그램이라는 것을 현재로서는 실제로 접해보기보다는 영화에서 많이 보셨을 텐데요.

 

아래 사진과 같은 기술을 구현하여 입체적인 영상을 마치 실제 앞에서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할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 시장의 규모는 예측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무궁무진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볼까요?


교육적으로 활용한다면 역사 시간에 이제는 단편적인 사진이나 텍스트를 암기하듯 특징을 외울 필요가 없죠.

 

예컨대 피라미드를 입체적으로 칠판에 띄우고 아이들은 다만 그것을 보고 생각할 뿐입니다.

 

건축적으로는 굳이 모델하우스를 방문할 필요 없이 입체적인 아파트 홀로그램을 통해 전체 구조 및 특징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이제 실제 캐릭터가 우리의 공간에서 살아 움직이게 되겠죠.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보기 위해 콘서트장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처럼 홀로그램 기술을 향후 우리 산업 전반에 적용하게 된다면 수백조 또는 그 이상의 예측할 수 없는 파급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5G 이동통신망 시대가 열리며 가장 주목해야 할 기술 중의 하나가 홀로그램이 될 것인데요.

 

5G 상용화의 핵심은 이제 모든 것들이 더 빠르게 더 많이 연결되면서 혁신적인 변화를 점차 가속화하게 될 것입니다.


홀로그램 관련 대장주인 브이티지엠피는 슬리킹시스템이라는 관련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슬리킹기술(SLEEKING)이란 예를들면 책의 표지에 금박 및 홀로그램을 넣어야 하는 경우 예전에는 색

상 인쇄 이후 금박을 붙이고 코팅까지 1주일 정도 소요되던 일을 디지털 이미지로 인쇄하여 라미네이팅까지 하루 안에 해결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로써 시간을 엄청나게 단축시켰죠.

 

브이티지엠피는 이처럼 라미네이팅 독자기술을 보유하여 인쇄물 및 신분증 표면에 필름 코팅 처리를 하는 사업을 영위하며 내수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회사입니다.

 

브이티지엠피의 차트를 보시죠.

 

8000원에서 11000원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11000원을 돌파하게 된다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차트입니다.

 

에스코넥은 휴대폰 금속 부품 및 금형 제조, 인터넷 채용서비스 부문 등에 관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최저점을 찍고 반등하고 있지만 거래량이 조금은 아쉽네요.

 

 

 

한국큐빅은 플라스틱 성형 및 가공, 곡면 표면 처리업, 부동산 임대업을 주목적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이외에도 눈여겨봐야 할 홀로그램 관련주는 큐에스아이, 레드로버 등이 있는데요.

 

간략하게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큐에스아이

반도체 레이저 및 광 반도체 관련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레드로버

글로벌 콘텐츠 제작 기업으로 애니메이션, CG, 4D시네마, 특수영화관, VFX 제작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시대는 변화하고 모든 사물은 곧 초연결사회가 될 것이라고 하죠.

 

세상 모든 것들이 가까워지는 사회.

 

하지만 어쩌면 우리 모두 멀어지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 중심에 홀로그램 기술이 자리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