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포스팅해 드릴 기업은 바이오사업과 감염관리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우정바이오입니다.

제가 이 종목을 눈여겨보는 이유는 현재의 암울한 상황과도 연관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장기화되고 있는 현 코로나 사태 속에서 세계 각국이 바이오 연구에 어마어마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과 우정바이오가 바이오 연구과정에서 필수적인 감염관리 능력 분야에서 동종업계에 비해 선도적 위치를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요즘 바이오 및 제약 관련주의 상승세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름에 불 붙인 것처럼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당연히 포트폴리오에 한 종목 매수해두었죠.

 

이러한 관심 선상에서 제가 불과 며칠 전에 관련주들을 안내해 드렸는데 대부분의 종목들이 단기간에 폭등 장면을 연출했네요 ㅎㅎ

 

우선 차트 위주로 제가 좋아 보였던 종목을 포스팅해 드린 이유도 있지만 아무래도 현재 코로나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극에 달한 상황이라 대중의 기대심리가 어마어마했던 가 봅니다.

 

 

제가 잘했다기보다는 시장이 주가를 만들어낸 것이죠.

 

이러한 폭등장세 속에 우정바이오는 물론 상승흐름을 유지했으나 다소 지지부진한 흐름이었다고 말씀드릴 수도 있겠네요.


뒤에 제약이라는 말만 들어가도 2배에서 5배 가까이 상승한 종목들이 워낙 많았으니 말입니다.

 

일단 우정바이오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죠.


우정바이오는 설립 초기 바이오 기업이나 제약 관련 기업에 연구 소재 및 자원 공급을 하며 매출을 올렸던 기업입니다.

 

점차 기술발전을 시켜나가며 10년 전부터는 연구소를 중심으로 하여 신물질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상황이고요.

 

현재는 보시는 바와 같이 제 2의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의 시장점유율은 바이오산업을 영위하는 동종업계에 경쟁하는 업체 자체가 없기 때문에 독보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우정바이오의 실적은 1분기 깜짝 놀랄만한 성장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매출액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모두 환상적입니다.

 

매출액의 증가에 크게 기여한 요인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기 건축용역 부문에서 큰 매출이 발생하여 전체적으로 기업의 전체 매출액을 끌어올렸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감염관리 부문에서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1분기 매출 비중의 66%에 가까운 수치네요.

 

우정바이오의 일봉 차트를 확인해보죠.

 

현재는 강한 매물대인 8천원선을 넘어서며 급등세를 연출한 후 가격 및 시간 조정에 들어가고 있는 모습이네요.

 

물론 주가의 상승과 하락은 신의 영역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차트상으로 8천원으로 하락하기보다는 1만원대로 진입할 가능성이 조금 더 커 보입니다.

 

 

현재가격 8700원에서 하락하여 8500원 선을 지켜내 준다면 중기적으로 1만원을 터치하는 것은 그렇게 어려워 보이지 않습니다.



우정바이오의 주주님들은 지금 상황이 조금은 마음에 들지 않으시겠네요.

 

실적이 좋은 기업은 주가가 흐지부지하고 환상만 가득 찬 기업들은 주가가 고공행진 중이니까 말이죠.

 

하지만 주식의 격언을 아시죠?

 

결국 주가는 회사의 가치에 수렴하기 마련입니다.

 

우정바이오라는 기업을 눈여겨봐야겠습니다.

 

주식 관련 많은 기업분석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우리 모두 성공 투자합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