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해 면역항암제 관련 기업도 뜻밖의 조명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기업 유틸렉스 역시 면역항암제 개발 업체로 언제든 수혜주로 떠오르며 주가가 레벨업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회사입니다.



현재 유틸렉스의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유틸렉스는 현재로서는 매출을 크게 발생시키는 회사는 아닙니다.

 

따라서 최근 3년 동안 매출액의 성장세 역시 눈에 띄지 않는 상황이며 지금 당장 실적을 거두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연구 개발을 통한 T 세포치료제의 임상과 CAR-T 세포치료제 및 면역항암 항체치료제를 조기 상용화하기 위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유틸렉스는 재작년 상장 후 면역항암제 개발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으로 인해 2배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상장 이후 3년 동안 가시적인 매출 및 실적을 보여주지 못하며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의 주가 반등은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 개발 소식과도 상관이 있는데요.

 

단기간에 상당한 상승흐름을 보였습니다.

 

 

유틸렉스는 면역세포를 대량 배양하는 T세포를 통해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 유틸렉스의 행보를 살펴보면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기대되게 만드는데요.

 

메디베이트 파트너스와 CAR-T 합작사를 추진중에 있으며 유틸렉스의 중요한 파이프라인인 항체치료제 EU101의 캐나다 특허권을 취득한 바도 있습니다.

 

유틸렉스의 일봉 차트를 보도록 하죠.

 

주가는 현재 35800원이며 34300원 이탈 시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물량 축소 및 비중 조절이 반드시 필요해 보입니다.

 

 

차트상 최근 들어 거래량이 급감한 상황이기에 34300원 지지라인을 버텨내기가 쉬워보이지는 않습니다.

 

유틸렉스는 비록 현재까지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지는 못하지만 최근 3년의 연구개발비용이 201736, 201856, 201998억에 이를 만큼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틸렉스가 신개념의 면역치료제를 개발하여 각종 난치성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를 바라겠습니다.

 

유틸렉스의 권병세 대표와 연구진의 노력을 믿고 기다려 본다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