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포스팅해드릴 기업은 서진시스템입니다.

5G 이동통신 시스템의 성장과 함께 모바일 및 반도체, 통신장비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요약해드릴 수 있겠네요.



제가 서진시스템을 주목하는 이유를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결국 미래 성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진시스템은 향후 기술이 진보할 수 밖에 없는 방향에 맞는 사업들을 영위하고 있는 중인데요.

 

반도체 및 전기자동차, 5G 등 현재 실용화되거나 조만간 실용화될 만한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잘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한국판 뉴딜정책 및 한국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다양한 기술 분야를 이렇게 튼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기업은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것입니다.


서진시스템의 매출상황을 보도록 하죠.

 

최근 몇 년간의 행보가 가히 환상적이네요.

 

매출액의 증가 및 영업이익률의 증가가 눈에 띄네요.

특히 점점 배당성향을 높여 왔는데요.

 

 

1% 이상의 시가배당률을 지급해온 주주친화적인 기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서진시스템의 재무분석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1분기 유동성 자산이 2600억이 넘고 현금성 자산만 해도 400억이 넘네요.

 

부채비율도 양호하여 110%정도라면 동종업계의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1분기 다소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국가별 매출을 살펴보니 매출비중이 큰 베트남에서 60%이상 급감한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다행이 미국 매출액은 높은 매출 상승률을 기록하였네요.

 

하지만 베트남에서의 실적 부진은 기업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는 코로나19로 인한 통신장비 및 모바일 관련 수주가 급감하며 발생한 문제일 뿐이니 회사의 비전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서진시스템은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전기차에 대한 투자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베트남법인 서진오토에 760억원 이상의 현금을 대여하며 전기자동차와 관련된 투자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서진오토는 알루미늄 부품 뿐만 아니라 전기차 부품을 주로 생산하는 회사로 올해 1분기 매출액이 341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탄탄한 기업입니다.

 

서진시스템의 이러한 대규모 투자는 신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의도가 숨겨져 있는데요.

 

 

전기차용 배터리팩 제조에 관한 신사업을 추가함으로써 전기자동차 시대를 대비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일 회사의 계획대로 전기자동차 관련 부품의 매출액이 내년부터 잡히기 시작한다면 현재의 주가는 너무나도 싼 가격이 되겠죠.

 

서진시스템의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탄하게 성장한 기업답게 차트 역시 성실하게 올라왔네요.

 

최근의 급등흐름으로 조정에 들어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추세는 우상향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목표가를 설정할 수는 없겠네요.

 

목표가는 서진시스템이 성장하는 만큼이 될테니까요.

 

매물대가 없는 상황으로 여전히 모멘텀이 강하기에 주가가 하향할 가능성이 많지는 않지만 1차 지지선인 35천원대에 도달한다면 분할매수에 들어가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물론 세계적으로 어려운 경기에 처한 상황이지만 서진시스템은 재료가 너무 좋고 건실한 기업으로 배당까지 더해주니 이 기업에 대해 한시도 눈을 돌려서는 안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