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티엔지라는 회사를 아시나요?

제 지인이 이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데요.

(주)티티엔지의 사업 내용을 듣고 보니 상당히 사업 아이템이 좋은 것 같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관련주도 상당히 주목받을 수 있는 상황으로 보이고요.



먼저 티티앤지 매출액 규모부터 확인해보실까요?

참고로 제 투자의 첫 번째 원칙은 적자기업에 투자하지 않는다 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원칙은 매출액이 매년 상승하지 않으면 거들떠 보지 않는다인데요.

이기업의 매출 상승률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2018년 매출액 규모가 불과 6억원에 불과하던 티티엔지는 1년만에 무려 2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보입니다.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이듬해에 역시 2배 이상 작년의 경우에도 100% 넘는 매출 상승을 보이며 시장의 관심을 끌게 되었는데요.

6억원이던 매출이 4년 만에 110억이 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그 성장의 주역은 역시 헬로캐디였습니다.

 

티티엔지 관련주를 알아보고자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찾아보았습니다.

주력 상품은 헬로캐디라는 캐디 로봇입니다.

 

 

수동모드 방식과 자동모드 방식이 있네요.

 

수동모드 방식은 길이 좁거나 장애물이 많은 곳이나 방향 전환이 필요할 때 적합한 방식이고 자동 모드 방식은 양팔 간격 이상의 여유가 있는 공간을 이동할 때 적합한 방식이라고 하네요.

관련주에 대해 힌트를 얻고자 회사의 연혁을 살펴보았습니다.

2014년에 티티엔지 법인이 설립되었고 톡톡골프 GPS 어플리케이션 런칭, 셀프라운드 관제시스템 개발 등을 이뤄냈습니다.

 

2015년 창의융합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대구시 엔젤매칭펀드 투자도 유치한 적이 있었네요.

2016년에는 벤처기업 인증을 끝내고POPGOLF 플랫폼 고도화 개발에 성공합니다.

이듬해 로봇카트 추적주행기술개발 R&D에 선정되며 카트 로봇 분야의 선도적 지위를 달성하게 되었네요.

그해 6월 경 엔젤투자 추가 투자 유치가 눈에 띕니다.

 

2018년 이후의 행보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DGIST 인공지능기반의 자동골프카트 융합기술 MOU 체결, 헬로캐디 시제품 개발, 현대솔라고CC 헬로캐디 구매 MOU 체결, ()스마트벤 군부대 체력단련장 총판 MOU 체결 등 실적이 뒷받침되기 시작합니다.

 

2019CaddyCom 어플리케이션 개발, 헬로캐디 골프장 필드 테스트 진행이 이뤄지며 상용화에 한걸음 다가섰고요.

 

2020년 천안상록CC 납품, 핼로캐디 KC인증 , 성서산업단지공단 입주 완료, 첨단농기계산업화 기술개발 사업, 미국 킥스고고사와 투자유치 및 마케팅 계약 체결,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팽귄 선정, 양산공장 매입 계약 등이 이뤄집니다.

티티엔지가 킥스고고사 관련주로 편입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2021년 이후에는 본격적인 국내 납품이 이뤄지게 되었는데요.

고창CC 납품, 홍천세이지우드골프장 납품, 제주롯데스카이힐 납품, 경주코오롱골프장 납품, 상무대 체력단련장 납품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게 되며 골프 산업 관련주로 크게 주목받기 시작합니다.

 

티티엔지라는 회사의 사업내역을 보니 관련주로 부각될 만한 섹터는 팝골프 플랫폼, 골프장 통합관리 시스템, 경기관제 시스템, 무인정산 시스템 등과 연계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https://lifeofart.tistory.com/92

 

대장암 임상3상 성공 관련주

대장암 임상3상 성공 관련주를 소개합니다. 해당 기업은 대장암 임상3상 시험에서 사이람자(Cyramza) 병용요법이 전이성 대장암 환자의 실제 생존기간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lifeofart.tistory.com

 

반응형

'k-culture > k-잡학다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김은진 (feat.위대한)  (0) 2022.05.15
부산 20세기파 (feat. 신20세기파)  (0) 2022.05.15
김건희 술집  (0) 2022.03.12
윤석열 출생지  (0) 2022.03.10
박호두 재산  (0) 2022.0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