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바이오 주가가 심상치 않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의 상승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점은 작년 12월 초부터였는데요.

한 달도 안되서 무려 4배 가까이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저는 주가의 급등 이유를 분석한 후 수급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2만원에 현대바이오 주식을 매입하여 32천원에 전량 익절한 기억이 있습니다.

 

작년 말 한 달도 되지 않은 기간에 대체 현대바이오 사이언스에는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일까요?

 

 

주가가 급등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현대바이오의 대주주인 바이오벤처 씨앤팜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소식이 알려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면서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가치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현대바이오에게는 최근 큰 호재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미 작년 11월경 폴리탁셀이라고 불리는 씨앤팜 췌장암 치료제 후보물질에 관한 사업 독점권을 확보한 상태입니다.

 

폴리탁셀의 동물 임상실험결과 안정성 및 효능이 어느 정도 성과를 나타낸 시점이기 때문에 향후 3조 원 가량의 췌장암 관련 시장규모에서 시장 지배력과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이 진행된 후 염증을 치료하기 위한 점안제 개량신약까지 개발중이라고 하니 많은 투자자들에게 기대심리가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기업변화를 살펴보면 상당히 흥미로운데요.

20년 전에 현대전자의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분사하여 현대이미지퀘스트라는 사명으로 미 정부기관에 모니터 공급을 주력으로 하다가 디스플레이 시장에 중국 기업이 우후죽순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경쟁이 심화되자 바이오 기업으로 변신하게 됩니다.

 

실제 현대바이오의 사업부분별 점유율 비중은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그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디스플레이사업 영역

1) 2016: 67.7%

2) 2018: 30%

3) 2019: 19%

) 바이오사업 영역

1) 2016: 30%

2) 2018: 66.1%

3) 2019: 81%

, 디스플레이 사업 영역은 꾸준하게 비중이 감소하고 있으며 바이오 사업 영역은 점유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표이사인 오상기 사장은 상당히 재미있는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이오회사의 사장이지만 미국 죠지 타운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했다고 하네요.

법률사무소 및 고문변호사등으로 법률관련 일을 하다가 현대아이비티의 사외이사를 거쳐 현대바이오 사이언스의 대표이사 까지 왔네요.

 

현대바이오의 주가 차트를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말부터 급등세를 보였고 1월 한달 간 주가는 가격 및 기간조정을 거친 상태입니다.

2월 초 또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현재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고는 있지만 외인의 매도세가 강하기 때문에 주가의 향방을 논하기에는 다소 이른 감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