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라엠앤디는 2019년도 두 차례 매매를 함으로써 300만원 정도의 수익을 실현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급등하여 재 진입시점을 찾기가 쉽지는 않은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몇 차례 거래를 해 본 경험이 있다 보니 나라 엠앤디라는 종목에 대해 신규로 진입한 분들에 비해 조금 더 많은 정보를 분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라엠앤디 및 그 종속회사는 크게 3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당 영역은 금형 부문, 전기자동차 Battery Pack ESS 사출부품 생산, 자동차 및 가전 부품 생산입니다.

 

2020년의 사업부문별 성취결과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반기(1분기 및 2분기 통합) 사업 보고서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형 부문에서 423억원, 전기자동차 Battery Pack ESS 사출부품 생산 부문에서 339, 자동차 및 가전 부품 생산에서 9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금형 부문의 경우에는 특히 전방산업의 영향을 크게 받게 되는데 2020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매출실적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3분기까지의 금형부문의 매출액은 565억 정도로 1/2 분기의 매출 평균인 211억에 못 미치는 142억원의 매출 증가분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주가는 현재 견조한 상승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전기자동차 Battery Pack ESS(에너지저장시스템) 영역에서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2020년도 반기(12분기)까지의 매출규모가 339억원이었는데 이 매출액은 전년도인 2019년도 전체(14분기) Battery Pack / ESS부품 양산 규모인 371억 정도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한 것입니다.

 

 

시장은 비록 금형부문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지 못했지만 전기차 및 2차 전지 관련하여 높은 성장을 보인 나라엠앤디의 성장성을 인정하고 주가를 끌어올린 것이라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전기자동차와 관련된 실제 생산시설 가동시간은 반기보고서의 129,317시간에서 3분기 213,358시간으로 점차 증대되고 있습니다.

 

Battery Pack ESS2020년의 반기에 한해서 분기별로 약 170억원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였고 3분기에는 124억으로 다소 부진했습니다.

 

하지만 향후 150억원 내외의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나라엠앤디의 실적 증가에 당연히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특히 김영조 나라엠앤디 대표의 경우 1967LG전자에 입사한 바 있고 LG전자 생산 기술센터 금형 공장을 분사해 나라 엠앤디를 설립하였으며 실제로 LG화학과 파트너쉽을 맺고 핵심 배터리팩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나라엠앤디의 차트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오늘 기관과 외인의 매수세가 들어오며 거래량이 증가하였고 장 초반 갭상승(2.75%)하여 6.69% 상승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거래량의 증가는 나라엠앤디 주가의 상승을 예상해볼 수 있는 가장 객관성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거래량이 증가되거나 유지다면 주가 흐름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14,000원선에 상당한 매물대가 있기 때문에 이 구간을 어떻게 뚫고 갈 수 있는 지가 중요한 관전 요소입니다.

 

 

오늘 갭상승하여 출발 시킨 점, 약 한달 간 윗꼬리를 달며 매집의 흔적이 있는 점, 늘어나는 거래량, 월봉의 상승 흐름을 볼 때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하기에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추가) 나라엠앤디의 배당 알아보기

 

나라엠앤디의 이익 배당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이익의 배당은 금전 또는 금전 외의 재산으로 주주에게 환원 할 수있다.

 

2) 이익의 배당을 주식으로 한다면 회사가 종류주식을 발행한 때에는 각각 동일한 종류의 주식으로 할 수 있다.

 

3) 위 제1항의 배당에 대해서는 매 결산기말 현재의 주주명부에 기재된 주주에 한하여 지급한다.

 

작년의 경우 60원을 배당하였고 최근 3개년 간 10원씩 주당 배당금이 감소하였습니다.

나라엠앤디 주주분들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