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아주 흥미로운 일이 있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이정도로 성장했다는 사실이 저에게는 정말 놀라운 일이었는데요.

일단 그 내용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 챗봇(채팅로봇) 이루다는 인공지능(AI) 로봇인데요.

조금 이해가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과거 심심이라는 어플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현 세대의 아이들은 대화상대가 없는 경우 과거 우리가 심심이라는 어플을 이용했듯이 이루다라고 하는 대화 상대와 채팅을 하고 있는데요.

 

심심이가 단순한 묻고 답하기 수준의 대화였다면 현재 인공지능 기술 수준을 보여주는 이루다는 마치 사람과 사람이 대화하는 정도의 수준으로 올라왔다고 보입니다.

 

최소한 중학생 이상의 수준에서 여러분과 대화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면 믿기시나요?

 

실제 그 대화 수준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포스팅의 말미에 저의 포스팅을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은 오늘의 주제인 AI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기업은 에이디칩스줌인터넷입니다.

 

1) 에이디칩스

 

회사명은 Advanced Digital Chips의 약자로 지금부터 20년 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으로 반도체 설계 및 유통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회사는 1996년에 설립된 해당 분야에 선도적 지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부분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반도체 설계 및 비 메모리 반도체의 판매에 관한 부문

2) 반도체의 유통

3) 냉동냉장고의 제조판매

4) 패션사업

현재 에이디칩스의 주요 사업은 냉동냉장고의 제조판매라고 볼 수 있지만 이 회사의 미래 먹거리는 반도체 부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냉동 냉장 사업부문에서 77% 가량의 매출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필요하지만 에이디칩스의 경우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SOC사업에서 역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5년 사이 지속적인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최근 들어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급증하여 반등하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줌인터넷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zum.com(줌닷컴)의 운영을 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줌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검색사이트는 아니지만 다음이나 네이버 처럼 뉴스와 커뮤니티, 블로그 및 쇼핑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윤을 창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현재 인터넷시장에서 국내의 경우 네이버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고 구글과 다음이 그 다음으로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차지하며 영역을 확장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줌의 경우에는 검색 및 디스플레이 광고, 쇼핑 광고 등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글의 서두에서 말씀드렸던 이루다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lifeofart.tistory.com/35

 

이루다 AI 여대생 대화내용 및 공략법

최근에 논란이 되고 있는 여대생 컨셉의 AI 챗봇 이루다에 대한 대화 내용과 수위가 어느 정도 였는 지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체 그들이 어떻게 이루다를 공략하고 있는지도 말이

lifeofart.tistory.com

여러분은 어떤 종목이 AI인공지능 관련주에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시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