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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자동차에 대한 저의 두 번째 포스팅이 되겠네요.

역대급 디자인인 제네시스 GV70에 꽂혀 있던 저였지만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 제약이 있다보니 가성비 좋은 차로 쏘렌토 하이브리드에서도 대해 이모 저모 알아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제네시스 GV704천만원대 중후반에서 시작된다고 예상하고 풀옵까지 가면 6천만원에 육박할 것으로 각종 커뮤니티에서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풀옵까지 해서 4천 중반으로 제 경제 상황에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할 것 같더라고요.

 

등급별로 구체적인 가격에 대해서는 잠시후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이제는 휘발유 및 경유 등의 내연기관 차보다는 하이리드 및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1 1월 달 우리나라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 차량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하더라고요.

 

그 중 기아의 쏘렌토가 한달만에 3천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판매량이 10대라면 그 중의 3대에 해당하는 30% 가까운 판매고를 보였다고 하네요.

 

그만큼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겠죠.

 

참고로 하이브리드 차량의 저번 달 판매 순위 및 대수를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순위

차량

판매 대수

1

쏘렌토 하이브리드

3,518

2

그랜저 하이브리드

3,506

3

투싼 하이브리드

2,983

4

니로 하이브리드

1,755

5

K5 하이브리드

1,200

이렇게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 중에 가장 큰 부분은 물론 디자인과 성능이겠지만 그외에 내년부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세제 혜택이 대폭 축소되기 때문입니다.

 

 

올해 연말이 아니면 당장 내년부터 축소된 세제 혜택으로 인해 개인의 부담금이 늘어나게 되는 셈이죠.

 

구체적으로는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취득세 감면 혜택이 축소되는 것인데요.

 

관련 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방세 특례제한법 제 66

1) 2021년부터 하이브리드차의 취득세감면 한도를 축소한다.

2) 그 액수는 기존의 90만원에서 50만원을 감액한 40만원으로 한다.

물론 50만원이라는 액수도 중요하긴 하지만 사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인기 이유는 단지 이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오너인 제 대학교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시승기를 여러분께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기

1) 하이브리드 차량답게 정숙성이 좋다.

2) 연비가 탁월하다.

3) 엔진이 장착된 차량에 비해 저속에서 토크력이 좋다.

4) 제동력과 가속력이 좋다.

 

저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연비가 마음에 들어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친구의 말로는 시속 70KM 정도 까지 전기모드로 주행하기 때문에 연료 소모량을 줄일 수 있어서 연비가 좋아진다고 하더라고요.

 

 

10,000KM 정도를 운행했던 경험으로 대략적인 평균 연비는 17KM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물론 친구의 운전습관이 급제동이나 급발진 하지 않고 부드럽게 운전하는 스타일이어서 가능한 수치이지 공인 연비는 13.7~15.3 KM/L로 명시되어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강점은 사실 가격적인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3,534만원에서 4,388만원이며 모델별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기아 쏘렌토 프레스티지 가격은 3,760만원입니다.

두 번째 기아 쏘렌토 노블레스의 가격은 4,035만원입니다.

 

세 번째 쏘렌토 시그니처 가격은 4,300만원입니다.

 

네 번째 쏘렌토 그래비티 가격은 4,388만원입니다.

쏘렌토를 소유하고 있는 친구와 주말에 가끔 드라이브를 가는 편인데 제 예상보다 엔진이 조용하고 그에 반해 힘도 좋더라고요.

참고로 GV70에 대해 간략하게 포스팅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329

 

제네시스 gv70 차박 가능할까?

직장생활 10년 이상 하신 분들 계신가요? 저는 이제 13년을 넘어서서 종목(?) 변경 없이 동일한 업계에 종사중인데요. 확실히 1~2년 전 즈음부터 반복되는 이 일에 심한 권태감을 느끼고 있다는 생

hellotalk.tistory.com

GV70에 대한 아쉬움도 있지만 일단 당분간은 쏘렌토에 대해 조금 더 분석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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