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년 전에 같은 직장에서 일했던 직장동료가 강원도 춘천에 초대를 해서 올해 겨울 눈꽃 여행을 가려던참이었는데 현재 강원도의 코로나 확진자 수 역시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어서 고민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n차 감염으로 발생하는 상황과 다르지 않게 강원도에도 새로운 확진자들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일단은 수도권의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층 격상된 상황이기도 하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마땅히 이러한 방역 지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올 겨울 강원도 투어는 내년으로 미루기로 하였습니다.

 

 

현재의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는 마음에 어제 강원도 춘천에 거주하고 있는 친구와 오랜만에 긴 통화를 해보았는데요.

 

겨울이면 용평리조트 스키장이나 하이원, 휘닉스 스키장에 살다 싶이 하는 그 친구도 지금 강원도의 코로나 상황이 심상치 않다는 생각을 했는지 올 겨울은 스키장이 오픈해도 집안에서 머무를 계획이라고 하더라고요.

 

강원도의 확진자 숫자는 최근 4명이 새롭게 추가되어 225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현재 강원도내 확진자들을 지역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는 강원도 전역의 확진 숫자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 도내 시단위 코로나 확진자 숫자

1) 춘천시: 47

2) 원주시: 18

3) 강릉시: 8

4) 동해시: 1

5) 속초시: 28

6) 삼척시: 1

춘천시와 속초시 및 원주시에서 가장 많은 환자가 나오고 있네요.

* 도내 군 단위 코로나 확진자 숫자

7) 홍천군; 20

8) 횡성군: 2

9) 영월군: 13

10) 평창군: 1

11) 철원군: 70

12) 화천군: 8

13) 양구군: 1

14) 인제군: 7

강원도시의 브리핑에 따르면 강원도내 전체 확진자 숫자는 225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의 상황이 그나마 다른 타시도에 비해서 심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물론 확진자 숫자가 크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문제는 현재의 추세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강원도에서 새로 추가된 확진자 분들의 동선에 대해 친구의 말로는 많은 강원도분들도 자신의 거주지 근처가 아닐까라는 생각에 걱정이 깊어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현재 강원도 코로나 확진자의 동선 및 이동 상황에 관해 춘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잠복기간이 2주 정도로 판단되기 때문에 이번 달에 확진된 분들의 동선을 파악하고 스스로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원주의료원 및 속초 의료원에서 격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강원도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에 관한 내용입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안내>

 

 

1) 공개대상: 감염병예방법 제2조 제13호에 따라 감염병 환자를 공개

2) 공개 범위:

) 법령상의 제한, 역학적 이유, 확진자의 사생활 보호에 관한 다각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필수적인 정보에 한하여 공개함

) 개인정보에 관해 국적, 거주지, 성별, 연령 및 직장명 등 개인을 알 수 있는 정보를 공개하지 않음

) 증상 발생 2일 전부터 격리일까지에 한해 공개함

) 장소 및 이동수단은 확진자의 접촉자가 발생한 장소와 이동수단을 공개함

,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되었다면 공개하지 않음

3) 공개기간은 정보 확인 시점부터 확진자가 마지막 접촉자와 접촉한 날로부터 14일 경과 시까지로 함

부디 이 상황이 나아져서 강원도에 빨리 여행을 갈 수 있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