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유무선 통신 장비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5G 관련주 쏠리드에 대한 분석입니다.

오늘 쏠리드와 함께 움직인 종목이 있었죠?

제가 5일 전에 분석해 드렸던 에이스테크입니다.



아무래도 5G관련주에서 이 두 종목이 대장을 다투게 될 것이라고 보이기 때문에 향후 주가의 움직임도 비슷한 양상을 띠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은 제 포스팅을 즐겨찾기 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5일전 포스팅해 드렸던 에이스테크에 대해 간략히 말씀을 전하고 가겠습니다.

 

 

5일전 에이스테크라는 기업이 기대되는 이유를 4가지 말씀드렸고 5G관련주에서 차트가 가장 좋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고점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재차 상승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 글을 올려드렸습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170

 

에이스테크 FEAT.5G 관련주

이번 포스팅은 5g 관련주인 에이스테크입니다. 차트가 좋은 종목 위주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 최근 분석해드리는 많은 기업들이 제가 포스팅한 시점 이후로 단기간에 높은 상승을 기록하는 일이

hellotalk.tistory.com

향후 5G 관련한 대내외적인 정책과 규제들에 주가가 어떻게 반응할지 예상해보기 위해 이 두 종목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하실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는 오늘의 포스팅 주제인 쏠리드에 대한 분석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쏠리드는 무선통신사업부문과 유선통신사업부문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유선통신과 무선통신의 코어 및 액세스 영역에 속하여 주로 무선통신 분야의 이동통신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 관련된 매출이 발생하는 회사죠.

 

최근의 연간 매출 상황을 보면 매출액은 다소 정체되어 있고 영업이익은 하락하는 추세에 있네요.

 

 

매출의 상세 현황을 분석해보면 통신관련 제품의 수출실적이 상향되고 있고 내수는 국내 경기 부진과 맞물려 1분기 상당히 부진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지역별 매출 현황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내보다는 일본과 미국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내와 비교할 수 없는 시장규모를 갖고있는 일본과 미국에서의 점유율 확대라고 한다면 국내에서의 부진은 충분히 눈감아 줄 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특히 제가 5G관련주인 에이스테크와 쏠리드를 눈여겨보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인데요.

 

현재 북미시장 뿐만 아니라 유럽도 정부가 주도하여 기존의 통신망을 고도화 하는 정책을 확대하는 기조와 관련되어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정부 주도아래 “Public Large Venue”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및 5G에 대한 In-building Coverage 구축에 혼신의 힘을 쏟고 있는 상황 속에서 관련 기업들의 매출 신장은 당연한 것이라고 보여지는 것이죠.


국내의 경우만 해도 무선통신시장의 5G 네트워크 상용화를 준비하기 위해 이미 2018628GHz 3.5GHz 주파수에 대한 대역폭 할당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로써 상용화 서비스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이 마련된 셈이죠.

 

이러한 발 빠른 대처로 이듬해인 2019년 인구밀도가 높은 도시를 중심으로 시작된 상용서비스는 약 2년 후인 2022년까지 전국망으로 확대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5G 네트워크를 위해서는 쏠리드와 에이스테크의 기업으로서의 역할이 돋보일 수 밖에 없는 상황이고요.

 

 

다음 주 쏠리드와 에이스테크가 어떤 차트를 그려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사실 저는 두 종목 모두 5월 경부터 수급이 들어오는 걸 보고 중장기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라 누가 5G 대장인지는 상관이 없지만 이번 주제가 쏠리드 포스팅이니 만큼 쏠리드 주주님들의 행운을 빌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제 포스팅의 기업 분석 글이 여러분의 판단에 한 가지 단서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