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5g 관련주인 에이스테크입니다.

차트가 좋은 종목 위주로 포스팅을 하다 보니 최근 분석해드리는 많은 기업들이 제가 포스팅한 시점 이후로 단기간에 높은 상승을 기록하는 일이 많았네요.

 

웃음인지 울음인지 눈물이 앞을 가리지만 오늘도 주식 공부를 위해 열심히 달려가렵니다. :)


제가 일단 에이스테크를 눈여겨 보는 이유를 몇가지 말씀드려 볼게요.

 

 

첫번째는 인건비가 저렴한 베트남으로 생산공장이 이동함으로써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되었다는 점입니다.

 

실제 생산 CAPA를 베트남으로 이전한 후 에이스테크의 영업이익률은 2배 가까이 상향되었으며 인건비 절감효과만 연간 100억원 가량이 된다고 하는데요.

 

매출액 대비 상당한 비용절감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저의 경우 1년에 2번 정도는 베트남을 방문할 정도로 좋아하는 여행지인데 실제 베트남 사람들의 임금을 보고 놀란 적이 많았습니다.

 

 

베트남의 경우 대졸 초임이 20만원 전후밖에 안되니 고급인력을 저렴하게 활용함으로써 기업의 이익은 극대화 될 수 있는 것이죠.


두 번째는 지금 미국과 중국의 경제 헤게모니 다툼이 치열한 상황이라는 것인데요.

 

이로 인해 틱톡, 화웨이 뿐만 아니라 IT기업들에 대한 전방위적 제제가 가해지며 중국이 사면초가에 처해짐으로써 국내외 기업과 연관된 에이스테크에게는 반사이익의 가능성이 커지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에이스테크의 최대 고객인 에릭슨 및 삼성전자 역시 이번 일의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셋째 세계각국의 5G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모든 나라에게 5G기지국의 대규모 설치는 필연적이며 안테나 및 필터유닛 등의 5G 기지국 설치부품을 공급하는 에이스테크는 매출액이 향상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네 번째 에이스테크가 가지고 있는 자체적인 5G관련 기술의 높은 수준을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특히 Massive MIMO라고 불리는 대용량 다중입출력 기술은 5G 사회에서 당면하게 될 문제인 대용량의 데이터들을 빠른 속도로 전송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일례로 자율주행차를 운행중인 상황이라면 도로 위 교통상황과 GPS, 차량의 운행상태 및 운전자의 상황등에 대해 즉각적이고 순간적인 데이터의 교환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엄청난 재난에 맞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빠른 데이터의 속도 및 방대한 데이터 양의 전송은 5G세계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기술적 원리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에이스테크를 긍정적으로 보는 시선을 가지고 있지만 기본적인 차트분석은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에이스테크 주가는 9500원의 저항 지점을 6월 말 돌파한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유지하였는데요.

 

한달 만에 2배 이상 상승한 주가로 인해 상승피로감이 누적된 상태로 매물이 다소 나오고 있네요.

 

그러나 중요한 포인트인 20일선을 깨지 않았고 거래량이 좋은 상태로 유지되고 있으며 추세 역시 살아있기에 중장기적 관점에서 주가는 여전히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것입니다. 

 

현재 에이스테크는 2만원대의 심리적 저항선만 극복한다면 위로는 매물대가 없습니다.

 

언제까지 상승할지 모른다는 것이죠.

 

이것이 에이스테크의 무서움입니다.

 



결국 속도의 경쟁에서 이긴 나라는 세계를 선도해 나가게 될 것임이 자명하다면 5G 관련주인 에이스테크를 눈여겨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진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