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NK2021 제가 3차례 매매를 통해 600만원 정도의 수익을 가져다 준 종목으로 아직까지도 보유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아무래도 게임 관련 업종에 종사해본 경험이 있다 보니 SNK라는 종목에 대해 일반인들에 비해 관련 정보를 조금 더 전문적으로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SNK는 콘솔, 모바일, PC 게임의 개발 판매와 IP 라이센스 사업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2001년 설립된 경쟁력있는 IT기업입니다.

 

코스닥에 상장한 일본 게임업체로 과거 오락실이 유행하던 시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메탈슬러그와 킹오브 파이터즈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개별 종목에 대한 분석과 전망도 중요한 판단의 근거가 되지만 게임업체 전체적인 업황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투자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게임업계의 현황을 먼저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1) 게임업계 현황 분석을 통한 SNK 주가 전망

게임산업은 경제성과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문화사업입니다.

AR VR IT 기술력의 발달과 함께 점차 그 사회적 파급효과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 한류에서 가장 큰 수출 비중을 차지할 만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다양한 게임 소재를 기반으로 한 게임의 오락성과 캐릭터 등의 모형 자산이 관련 사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은 다른 산업과는 다르게 원자재 가격변동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국제 경제의 불안정한 흐름 속에서도 오히려 눈부신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또한, 언어 장벽이 높지 않아 해외 수출 시장에서 각 국가들이 경쟁력을 키워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미래의 산업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산업의 성장성 분석을 통한 SNK 주가 전망

 

세계적으로 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국가는 1위 미국을 필두로 중국과 일본이 다음 순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게임백서의 자료에 따르면 20195.0%, 20205.8%, 20215.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년도 3개년에 비해 다소 정체된 성장률을 보이고 있지만 5% 이상의 고성장이 유지되고 있으며 2021년에도 이러한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 게임 시장에서 현재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우 고성능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네트워크의 기술적 발전에 의해 게임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상황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은 향후 고성장이 지속될 것입니다.

 

두번째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콘솔게임 시장 역시 Xbox One,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등의 콘솔 기기가 새롭게 출시 되며 그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3) 차트 분석을 통한 SNK 게임 주가 전망

 

현재 SNK의 차트는 최근 들어 상당한 매수세가 들어오며 좋은 거래량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상한가 마감 이유는 SNK가 무함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에게 인수된다는 소식 때문이었는데요.

 

사우디아라비아 EGDC2대 주주인 퍼펙트월드(중국 게임사)의 보유 지분까지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올라섰습니다.

 

 

거래량의 증가는 주가의 상승을 예상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는데 향후 거래량이 유지된다고 가정한다면 추가적인 주가 흐름을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점 지지구간인 16,000원 초반대는 지켜져야 하고 상당한 매물벽이 위치한 17,500원 부근을 거래량이 동반하여 뚫어낼 수 있는 가가 관전 포인트로 해석됩니다.

 

 

4) SNK의 배당 알아보기

 

SNK의 배당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47조 기말배당에 관한 사항

회사는 주주총회 결의에 의거 매해 731일을 기준일로 하여 기말배당을 할 수 있다.

 

48 중간배당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사회의 결의에 의거 매년 131일을 기준일로 하여 중간배당을 할 수 있다.

현재 SNK는 배당을 실시하고 있지 않지만 향수 유망 게임 업체에 지속적인 투자를 감행하고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IP 확보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면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