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여자 배구계의 논란은 배구선수 이다영의 인스타그램에서 불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대상을 지칭하지는 않았지만 인스타의 메시지로 보아 상대가 그녀보다는 나이가 많은 선배라는 게 특정된 상황입니다.



물론 흥국생명의 순위는 현재 112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경기에서 스파이더스는 경기력이 좋지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현재 배구 팬들 사이에서는 최근의 흥국생명 팀의 행보에 대해 아래와 같은 의문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배구 팬들의 주장과 그 근거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장) 이재영 선수가 고열증세로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받게 되어 한국도로공사와의 시합에서 뛰지 못하였을 때 당시 이다영 선수가 밀접접촉자로 분류되어 뛰지 못한 적이 있었는데 이미 흥국생명에 불화가 있어서 시합에 출전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다.

 

근거) 이다영은 코로나 검사를 받지 조차 않았다.

배구 선수단의 특성 상 같은 버스를 이용하며 함께 훈련하는 과정 속에 다른 동료들도 검사하지 않았는데 굳이 이다영 선수만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것은 이해하기 힘들다.

이러한 분위기는 이미 며칠 전 매스컴을 통해 보도된 바 있었는데요.

배구계에 정통한 인사들의 발언을 토대로 <흥벤전스, 시빌워 흥국생명의 위기는 내부에 있다>라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당시의 주요 기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다영은 시즌 시작부터 흥국생명의 선배 선수와 사이가 불안하다는 이야기가 배구계에 공공연하게 나 돌았는데 결국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사이가 좋지 않은 대상으로 예상되는 선수도 스타급 선수인지라 이다영 선수와 기싸움이 만만치 않았다고 합니다.

 

흥국생명에는 워낙 스타 선수들이 즐비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겠네요.

프로선수들끼리는 아무래도 본인들의 운동철학과 고집이 분명해서 갈등의 여지는 충분히 내재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러한 기사와 이다영의 인스타그램 논란을 통해 몇 몇의 선수들이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현재 그 대상의 선수가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스타급선수라고 보도된 그 선수가 김연경인가 아닌 가 하는 점에 대해서도 2가지 관점이 존재합니다.

 

김연경이 아닐 것이라고 주장하는 배구팬들의 입장은 이른 바 연천지라고 불리는 김연경 팬덤이 있는 상황 속에서 가뜩이나 안티팬이 많은 이다영 선수가 감히 대적할 수 있겠는 가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김연경은 일반적인 스타급이 아닌 매머드급 월드클래스 선수이기 때문에 수식어부터 그녀가 아닐 것이라는 예상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죠.

물론 로또의 확률로 김연경 선수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로또번호는 아무리 예상해봐야 안 맞는 경우도 많지만요.

 

 

김연경 선수는 얼마전에 본인의 입장을 아래와 같이 밝힌 바 있습니다.

요약하여 정리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흥국생명에 대한 수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된 질문을 본인도 많이 받고 있다.

사실 우리 팀은 내부적으로 문제를 겪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들은 어느 팀도 마찬가지로 가지고 있으며 프로로서 잘 해결해 나가야 할 부분이다.

 

두 번째 대상 선수로 지목되는 선수는 김나희 선수가 관련되어있는데요.

물론 김나희 선수를 스타급으로 볼 수 있느냐에 관해서 팬들의 의견이 엇갈리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쉽게 결정지어 이야기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김미연선수나 김세영 선수도 지목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현재는 김연경 선수의 발언으로 나머지 선수들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작아진 상태입니다.

 

저는 5년 정도 배구동호회에서 배구를 즐기고 있는 생활 스포츠인으로서 이번 이다영 사건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마음 속 깊이 안타까움과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배구가 이렇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물론 여자 배구선수들의 프로로서의 실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미모와 더불어 배구선수 특유의 탄력적인 신체 밸런스도 중요한 관전 포인트기도 하겠죠.

제가 개인적으로 팬이었던 배구선수 공윤희 입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146

 

공윤희 feat.몸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은퇴한 전직 배구선수 공윤희 선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공윤희 선수는 2013~2014 시즌 1라운드 1순위 지명을 받고 흥국생명에 입단했었는데요. 라이트 포지션에서는 고등학

hellotalk.tistory.com

그러나 배구팬들에게 보다 중요한 요소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코트 밖으로 나가는 볼을 디그하여 끝까지 상대를 향해 공격하는 도전 정신과 끈기, 그리고 팀워크 정신 때문입니다.

 

현재의 이런 상황이 물론 프로 선수들간의 성숙한 태도로 흥국생명 불화설이 잘 마무리 되겠지만 앞으로 배구계에 이런 일이 없기를 배구팬의 한 사람으로서 간절히 바랍니다.



코로나로 여러모로 힘든 상황이지만 이런 상황일수록 꾸준한 운동과 때때로 건강식품 및 영양제 등을 섭취하셔서 면역력을 길러야 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건강이 최고입니다.

돈과 재산도 중요하겠지만 결국 몸의 건강이 가장 중요하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