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진공펌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엘오티베큠입니다.

미래지향적인 기술이나 이제 막 태동하며 기지개를 펴는 기업들처럼 성장성있는 기업 분석 위주로 하던 저였기에 아마 제 포스팅 구독자 분들은 조금 의외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하지만 제가 이 기업을 분석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엘오티베큠은 성장성있는 기업이기 때문이죠.

 

제가 엘오티베큠을 성장성 있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미래의 혁신적인 운송 매개체인 하이퍼루프 관련주이기 때문인데요.

그 개념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이미 한번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주식의 경험이 한해 두해 쌓이다 보니 확실히 종목을 보는 눈이 성장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에 제가 분석해드렸던 종목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나름 자신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10여년간의 투자를 통해 느끼고 경험한 바로 역시 투자의 관점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를 향해야 한다는 것이죠.


하이퍼루프 기술은 현재 예상하기로는 5년 정도 후에 상용화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관련 기술이 발전한다면 단순히 인적 이동의 혁신 뿐만 아니라 화물 운송에 있어 엄청난 경제적 이점을 발휘하게 될 것입니다.

 

특히 항공 운임이 동일 구간으로 비교하면 5배 정도는 비싸기 때문에 육지를 통한 운송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러한 기술적요구 때문에 하이퍼튜브 기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하이퍼루프 기술에서 가장 핵심은 기밀 튜브형의 터널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가입니다.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해야만 에너지 손실없이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공기밀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거의 진공에 가까운 상태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한데 이러한 맥락에 엘오티베큠의 진공펌프 기술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엘오티베큠의 실적을 살펴보도록 하죠.

 

매출액은 꾸준하게 나오고 있네요.

다만 아쉬운 점은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네요.

 

매출실적을 통해 확인해본 바로는 건식진공펌프에서 DD, HD, LD 등의 제품군에서 비중이 큰 것으로 확인이 되네요.

 

 

내수시장에서 매출액이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한 가지 긍정적인 점은 수출규모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실까요?

물론 1, 2년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종목은 아니겠지만 현재 차트도 상당히 좋습니다.

 

155백원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로도 거래량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상황으로추세선도 상승흐름을 연출할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이네요.

 

현재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 조정은 있을 지라도 크게 주가를 밑으로 떨어지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론머스크의 두번째 작품은 뉴럴링크 입니다.

쉽게 말해 인간의 뇌에 칩을 이식하여 마치 컴퓨터와 같은 정보처리를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인데요.

이미 돼지를 통해 임상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아마 조만간 뉴럴링크 관련주가 부각될 것입니다.

https://hellotalk.tistory.com/242

 

뉴럴링크 주식 (feat.일론 머스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뉴럴링크 관련주입니다. 현재 관련주를 찾기가 쉽지 않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생각하실 텐데요. 뉴럴링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전제되어야 관련주를 예

hellotalk.tistory.com



요즘 들어 투자가 무엇일까라는 생각이 많이들더라고요.

 

기업은 꿈을 먹고 자란다는 말이 조금은 이해되는 수준은 되었다고 생각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