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은 뉴럴링크 관련주입니다.

현재 관련주를 찾기가 쉽지 않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생각하실 텐데요.

뉴럴링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전제되어야 관련주를 예상해볼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보입니다.



이런 블루오션같은 종목들은 미리 종목의 특성을 파악하는가가 중요하다는 것은 주식경험이 조금만 있어도 아실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포스팅을 통해 예상되는 관련주를 중간 중간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뉴럴링크의 의미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뉴럴링크는 테슬라의 CEO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생명공학 스타트업 기업으로 BCI 즉, Brain-Computer Interface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뉴럴링크를 통해 뇌와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러한 기술이 현실화된다면 뇌파를 읽어내어 그 정보를 토대로 물리적인 접촉 없이 디바이스를 통해 명령을 내리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예전부터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물리적 한계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꾸준한 연구가 진행중이었죠.

 

그것을 당장 현실화가 가능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증폭시킨 것이 일론머스크입니다.

뉴럴링크의 이러한 가능성이 대중에게 공개되며 움직인 종목들이 있었는데요.

 

 

그 중 하나는 메디포럼 제약입니다.

 

메디포럼 제약은 치매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속에 뉴럴링크에서 치매 치료 계획을 밝힘에 따라 큰 상승폭을 기록한 적 있기 때문에 함께 움직이는 종목으로 지켜봐야할 종목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뉴럴링크 관련주를 찾아보기위해

"왜 뉴럴링크 인가?"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보도록 하죠.


첫 번째 뉴럴링크는 기술적 특이점이라는 인류가 맞이할 숙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기술적 특이점의 뜻과 의미에 대해 지난 시간에 포스팅을 해드린 바 있으니 보다 깊은 수준으로 이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제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일단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술적 특이점의 의미는 GOOGLE의 기술책임자인 레이커즈 와일이 책을 통해 그 의미를 밝힌 바 있으며 인공지능의 발전이 점차 빨라지면서 한순간 인류 전체의 지능을 넘어서는 순간이 온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특이점을 일으키는 기술적 혁명이 뉴럴링크를 통해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두 번 째 뉴럴링크의 성공가능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뉴럴링크에 대한 최근 소식을 보면 수긍이 가실텐데요.

 

 

아래 사진은 실제 뇌에 전극 칩을 심은 돼지로 이름은 거투르드입니다.

 

돼지 거투르드는 칩을 뇌에 이식한 채로 2개월 이상 생활하고 있고요.

 

뉴럴링크 칩(링크 0.9)은 동전모양으로 생겼고 뇌파 신호를 받아들이는 작은 전극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실험이 언젠가는 인간에게도 적용될 날이 머지않았다고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 예상해볼 수 있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바로 반도체 관련 업종이겠죠.

 

칩스앤미디어, 에이디칩스, 링크제네시스등의 움직임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고 여겨집니다.



초기의 BCI장치는 용량이 너무 거대해서 뇌에 칩을 이식하는 자체가 물리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소량화하고 돼지를 통해 성공가능성을 보여준 것이 일론 머스크라고 볼 수 있겠죠.

 

스페이스 X를 통해 민간인 최초로 로켓을 발사한 남자 일론 머스크가 생각하는 그 인류의 종착지가 어디일지 매우 궁금해지네요.

 

또 다시 흥미로운 주식이야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