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래 없는 최근의 오랜 장마와 이상 기후 현상이 되돌릴 수 없는 지구 온난화 현상과 관련되어 있다는 보도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린란드의 대륙빙하의 경우 얼음이 만들어지는 속도보다 얼음이 녹는 속도가 급속하게 증가되어 해수면 상승이 크게 상승할 것이라는 이야기는 이제 과학적 관점에서 타당한 이야기로 보여집니다.



이런 지구 온난화의 가장 큰 타격을 입을 나라가 대한민국이라는 소식이 들려오는 만큼 이제는 우리나라뿐 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해야 할 시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우리는 투자자의 입장에서 지구온난화 관련주에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알아보고 해당 기업에 대한 분석을 멈추어서는 안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구 온난화 관련주로는 LNG관련 업체 및, KC코트렐, 한전기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국카본, 동성화인텍 등이 있는데요.

 

 

해당 기업들이 어떤 회사인지 간략하게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은 에너지 분야 및 지구환경과 관련하여 녹색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

1973년 대기환경플랜트 전문기업으로 설립되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엔지니어링, 환경설비 개발 및 시공 운영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한전기술

한전기술은 원자로계통설계 및 원전 종합설계 기술을 갖추고 있는 회사로 친환경 설비의 개발 및 제조 등을 통해 이산화탄소 및 이산화황 등의 지구 오염물질을 감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소개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 지구 온난화의 주범이 석탄연료를 활용한 화력발전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원전 기술을 갖추고 있는 한전기술의 성장성이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 해양은 천연가스를 압축 및 액화시켜 수송하는 용도의 LNG운반선의 제조 및 생산에 있어서 특화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인데요.

 

 

2014년도 기준으로 LNGC 점유율이 60%에 가까울 정도로 시장 지배력이 높은 회사입니다.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비록 현재 중국기업들의 저가 수주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고부가가치선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인데요.

선박 및 해양 플랫폼 등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토목 및 건축 공사를 영위하는 E&I사업 부문에서 특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카본

한국카본은 낚시대 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그 밖에 LNG 운반선의 핵심부품인 단열판넬을 생산하며 LNG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향후 화석연료 감소로 인해 LNG선 시장이 확대된다면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동성화인텍

동성화인텍은 LNG화물창, PIPE&TANK, LNG터미널, PU시스템 및 냉매, 보냉재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보냉재의 생산에 있어서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보냉재란 LNG선의 운송효율을 높이기 위해 천연가스를 -163도의 상태로 액화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핵심소재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많은 여름을 겪어 왔지만 올해처럼 장마가 길고 많은 비가 내리거나 폭염이 지속되는 해는 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지구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움직임이 조만간 일어날 것으로 보이며 이것이 우리가 지구온난화 관련주를 눈여겨 봐야 할 충분한 이유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