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공무원들이 집에서 원격으로 업무포탈 evpn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나이스 원격업무 시스템이 정상작동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다.
오류가 상당히 많이 발생한다.
일단 교육청에서 제시한 이 방법대로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보기 바란다.
일단 이번 경우도 위의 과정대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다.
여러분의 경우도 일부 경우는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리라 본다.
일단 그 과정을 안내한다.
https://hellotalk.tistory.com/383
하지만 저 방법만으로는 100%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교육청에서 안내된 위의 과정대로 해결이 안되었다면 거의 모든 경우는 다음부터 이야기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될 것이다.
이번 경우의 나이스 원격 ksign 재설치 오류 해결은 여러 차례의 시도 끝에 마지막 단계에서 해결했다.
문제는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사용이 중지되고 인터넷의 접속이 자동으로 엣지로 넘어가면서 발생한 문제였다.
즉, 여러분이 교육청의 위 지시대로 문제대결이 안되었다면 엣지가 아닌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접속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물론 이건 개인 컴퓨터에 따라 다른데 이번 경우는 그 대상이 windows7을 쓰고 있고 이런 경우는 엣지로 나이스 원격 접속이 불가능하며 익스플로러로 접속해야 한다.
문제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제어판으로 들어간 후 관리도구를 선택하고 서비스를 선택한다.
그리고 kcase agent가 자동으로 된 상태로 실행해준다.
다음으로 엣지로 넘어온다.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해본다.
설정을 들어가서 기본브라우저를 선택한다.
Internet Explorer 호환성이 나오는데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여 Microsoft Edge에서 사이트를 열어 보세요>를 안함으로 설정한다.
문제는 Internet Explorer에서 검색할 때 Microsoft Edge와 연계되어 자동으로 사이트를 열도록 선택할 수 있게 하는데 있었고 이번에도 결국 이 문제를 해결했다.
그리고 나이스 원격업무에 들어가 보면 드디어 로그인을 성공할 수 있다.
나는 현재 신규 공무원을 포함하여 여러 공무원 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다.
https://hellotalk.tistory.com/6
지난 번 여러분의 공무원 연금이 얼마가 될 것인지 연도별로 예상한 포스팅 이후로 나름대로 힘들었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