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드리는 포스팅마다 급등하는 종목들이 많아서 뿌듯하네요 ㅎㅎ

 

지금 말씀드릴 기업도 그러길 바랄게요 :)


자, 그럼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국내 게임 시장만 해도 14조를 상회할 정도로 무서운 성장세인데요.

 

제가 관심을 갖는 기업은 2개 이지만 오늘은 그중 하나인 펄어비스에 대한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펄어비스 차트를 보니 요즘 주주들의 마음이 편치 못하겠네요.

 

 

최근 엔씨소프트 주가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펄어비스는 사실 박스권에서 벗어나지 못하며 주주들의 마음을 애태우고 지치게 하던 와중에 하락세라고 한다면 엔씨소프트는 3월 이후 조정없는 상승 구간 이후 일종의 숨 고르기 기간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펄어비스의 전망 및 차트 분석에 앞서 엔씨소프트에 대한 소회를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지금부터 10년 전에 기억이 떠오르네요.

 

당시 주식에 관심이 생기던 사회 초년생인지라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게임주에 대해 동료 선배와 향후 전망이 너무 낙관적이지 않느냐라는 대화가 오갔는데요.

 

당시 주가가 10만원을 돌파하는 과정에 1주를 10만원씩 산다는 게 사회생활을 막 시작한 우리에게는 부담스러운일인지라 단지 안주거리로만 끝나버린 이야기였죠.

 

그 1주가 이제 100만원 고지를 앞두고 있다고 하니 역시 투자라는 게 인생의 중장기 계획에 반드시 필요한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제는 펄어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보도록 할게요.

 

펄어비스의 최근 주가 흐름은 대형 신작의 부재 및 신규 게임의 시장 반응이 싸늘하다는 사실과 맞물려 있기 때문입니다.

 

이브온라인과 섀도우아레나 등이 대표적인 사례죠.

 

게다가 펄어비스의 주력인 검은 사막 모바일의 매출 순위는 나날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고요.

 

시장의 기대감이 약해지는 상황이라면 실적이라도 좋아야 하겠지만2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비 15%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영업이익 400억원 정도로 보여집니다.

 

전년 대비 무려 30% 가까운 감소율이죠.

 

이런 상황에 주가가 상승세였다면 그게 더 납득하기 힘든 상황으로 보일 정도네요.

 

펄어비스의 매출 상황입니다.

 

2018년 대단한 성장세를 보이던 펄어비스는 연간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였지만 분기별로 확인할 수 있듯이 현재는 성장세가 한층 약화된 상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부문별 매출액의 증감현황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게임사업부문에서 모바일 영역에서 매출액의 비중이 점차 하향세를 보인다는 점이 우려스럽습니다.

 

향후 젊은 세대들에게는 온라인 게임보다 모바일 게임이 보다 익숙하고 일상적인 일이 되기 때문이죠.

 

실제 모바일게임과 온라인게임의 성장세를 확인해보면 온라인게임은 감소세를 보이는 반면 모바일 게임은 꾸준한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차트를 보면 펄어비스의 기본적인 흐름은 하단 지지점 16만원, 상단 저항점 22만원이고 현재 19만원은 정확히 그 중간 지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 지지점이 왜 중요하냐면 만일 이 19만원 선을 이탈 시 추가적인 하락을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 오며 주가는 지지부진하게 흘러내릴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19만원 정도의 지지라인은 누군가에게는 매수 기회가 되거나 누군가에게는 리스크를 관리해야 하는 이중적인 의미의 지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둘 중하나의 선택이 옳은 것인지 그른 것인지는 결국 새로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시장에 증폭될 수 있는 가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작게임인 이브 에코스의 시장 반응을 면밀히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k-주식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엔티 feat.전기차 관련주  (0) 2020.07.26
풍국주정 feat. 수소차 관련주  (0) 2020.07.26
파멥신 임상  (0) 2020.07.25
티움바이오 FEAT.자궁내막증  (0) 2020.07.25
톱텍 feat.레몬  (0) 2020.07.25

+ Recent posts